미국도 한국과 비슷하게 3대 major carrier 통신사가 있다 – Verizon, AT&T, T-mobile.
이미지와 비유하자면 Verizon – SKT, AT&T – KT / T-mobile – LG U+쯤 될까?
메이저 통신사라 오프라인 지점도 많고 그런데, 역시나 후불 요금제가 비싸다.
물론 요즘은 넷플릭스나 다른 서비스들을 제공해주기는 하지만…
기기 약정 할인도 대부분 36개월로 늘어나서 오래 묶여 있어야 하고.
그래서 가성비를 보고 한국의 알뜰통신사와 같은 MVNO 업체로 눈을 돌리게 된다.
퇴사를 하면서 회사에서 관리해주던 전화번호를 개인 소유로 옮기면서 여러 통신사를 고민하다 선택한 US Mobile. 여러 이유로 만족 중이다.
우리는 현재 얼바인, 집은 좋게 말하면 언덕 위, 달리 말하면 산동네라 신호가 약하거나 없다. 그나마 Verizon이 조금 잡히는 편인데, US Mobile은 Verizon / T-mobile / AT&T 중에 선택할 수 있다.
Verizon망을 사용하고 파격적인 무제한 요금제로 Visible 한창 인기였었는데, Data prioritization (Verizon망 사용자 중 통신사 혹은 요금제에 따라 순위가 바뀌는 것)이 도입되면서 De-prioritization (후순위로 밀려서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방지하려면 $10더 비싼 Premium+ 요금제를 내게 하더라.
그 와중에 Verizon 망을 사용 + data de-prioritization이 없는 premium data를 제공하는 US Mobile의 인기가 엄청나게 올라가고 있다. 남편이 먼저 사용 중이었고, 나도 넘어왔는데 둘 다 만족.
종종 바뀌는데, 지금은 처음 가입하며 번호이동을 하면 30일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다.
무제한 요금제 – Unlimited Starter ($25)
Warp 5G (Verizon)
이름은 무제한이나 실제로는 Premium Data 기준 35GB라고 보면 된다.
상위 요금제와의 차이는 이 데이터 사용량과 핫스팟 제공량의 차이. 미국내 Calls & Text는 무제한이다.
최근에 무료 국제 전화도 추가되어 한국 유선/무선 번호 모두 무료 월 $3로 사용 가능해졌다. 연간으로 결제하면 Unlimited Starter요금제에서도 무료로 포함된다.
Unlimited Start기준 매월 납부하면 월 $25이고, 연간으로 $270 결제하면 $30 할인이 되는데, 중간에 환불이 어려우니 확실히 1년 사용할 것 같을 때만 결제하는게 좋다.
*추가 팁으로, 미국 신용카드에서 제공하는 Cell Phone Protection (보험)을 적용하려면 월별 납부가 필요하다. $3-4 덜 할인받고 기기 보험이 커버가 되니 충분히 좋은 옵션이라고 본다.
Verizon망은 “Warp”를 선택하면 된다.
Light Speed = T-mobile
Dark Star = AT&T